약물 알레르기 검사
어릴 적 기억에
엄마 입술이 엄청 부어 오른 적이 있었다.
어린 기억에 무섭고 걱정되었던 흐릿한 기억.
엄마는 약물 알레르기가 있다고 20년 가까이 알고 계셨다.
작은 동네 의원급 병원에서 약 처방을 받으실 때마다 언제 적어 줬는지 알 수 없는 종이를 보여 줬고 약을 처방받을 때면... 의사들은 갸우뚱한 표정으로 ' 이거 못 먹으면 처방할 약이 없다'는 말을 하곤 했다.
그래서 이번에 큰마음먹고 진료의뢰서를 받아서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알레르기 검사받아 보기로 했다.
약물 알레르기 검사 병원 찾기
- 생각보다 약물 알레르기 검사하는 병원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마침 서울대학교 병원 진료가 있어서 문의하니 가능하다고 해서 급하게 예약했어요.
- 미리 내원 예정인 병원에 문의 후 상담받아 보세요.
약물 알레르기 검사 대학병원 예약하기
1. 진료의뢰서 없이는 진료받을 수 없어요.
- 다니던 병원에 진료의뢰 서 요청해서 접수 시 보여주세요.
2.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상담예약 하면 전문 간호사분이 전화 상담으로 해당 과로 예약 해줘요.
3. 복용 중인 약, 복용 중인 처방전, 진료 받는가 전 검사 진행 결과지 갖고 가시면 좋아요.
약물 알레르기 검사 후기 <서울대학병원>
접수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내과'로 가시면 되요. '도착접수' 하는 곳이 있어요. 여기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어려우시면 옆에 앉아 계시는 직원분이 도와 주시니 어려워하지 않으셔도 돼요.
도착접수 영수증을 갖고 진료실 번호 보고 그 앞에서 대기 하면 됩니다.
당일번호로 호명하니 당일번호를 잘 확인해 주세요.
예약, 접수 코너 가셔서 준비해온 서류 제출, CD도 여기에 제출하셔도 되고요. 갖고 온 CD는 기계로 업로드하는 방법도 아래에 설명해 드릴게요.
※ 참고 ※
여러 과를 진료 봐야 하시면 접수시 다른 과도 예약되어 있다고 말씀해 주시면 '진료의뢰서 ' 한 장으로 예약된 다른 과에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접수 다 하시면 해당 교수님 방앞에서 대기 하시면 됩니다. 의사 선생님 진료 전에 약물 관리 전담 간호사 선생님이 미리 어떠한 상태인지 궁금한 게 무엇인지 학인 절차를 받고 교수님 만나서 진료 볼 수 있어요.
교수님이 약물을 먹어보고 병원에서 대기 후 다시 오후 진료를 보자고 하셔서 원내 약국에 가서 약을 받아서 먹고 2시간 기다렸어요.
원내 약국은 내과에서 나와 좌측으로 쭉~ 걸어 가면 바로 있습니다.
이름이 안나오고 접수할 때 당일번호가 나오니 꼭 잘 확인해서 보세요^^ 하염없이 기다리게 될지 모르니 정신을 바짝 차려요!
약 받는 곳에서 약을 받으시면 됩니다.
진료 끝나면 수납하고 집에 가면 됩니다. ^^
약물 알레르기 검사 후기 <서울대학병원>
영상 CD등록기
사실 대학 병원 처음 진료 보는 거라서 이런 게 있는지도 몰랐어요.
약물 알레르기 있는지 약 먹어보고 지켜보는 시간이 있어서 병원에서 대기하며 여기저기 둘러보니 이런 게 있어서
다음날 또 다른 과에 진료가 있어서 영상 CD 등록하고 왔어요.
CD를 넣고 화면에 하라는 데로 하면 영상 등록이 완료됩니다. 한번 등록하면 여러 번 진료를 보더라도 번거롭게 CD를 갖고 다니지 않아도 돼요.
약물 알레르기 검사 후기 <서울대학병원>
제증명 방행
청구할 보험 등 제출할 서류는 여기서 발급 가능해서 원무과에서 기다리는 시간 줄일 수 있습니다.
보험 무료 청구도 해주고 있었으니 방문하시게 되면 참고해서 잘 확인해 보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약물 알레르기 검사 진료 후기
- 대학병원 처음 진료 보는 거라 긴장 아닌 긴장을 하고 엄마와 내원했는데.
서울대학병원 처음인 사람도 찾기 쉽도록 곳곳에 안내 표지와 안내원이 있어서 불편함 없이 접수할 수 있었어요.
- 의사 상담 전 약물 알레르기 상담사 먼저 만나 상담을 하고 의사 진료 봐요.
어느 병원을 가든지 의사는 몇 분 만나는데 그 보기까지의 과정이 엄청 길어요.
예약을 했음에도 앞사람 상담이 길어지며 하염없이 기다렸네요.
의사 진료는 간단했어요. 상담한 기록 보고 갖고 다니던 알레르기 의심 종이를 보고, 의심 약물을 과하게 먹어보고 증상 반응 확인 후 귀가.
약물 알레그기 검사도 다른 식품 알레르기나 피부 알레르기처럼 '피를 뽑거나 검사를 하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완전 예상이 빗나갔어요.
저희는 금요일에 진료를 봐서 주말이 있어서 의사 선생님이 당일에 병원에 있으면서 반응을 보자고 해서 제일 의심되는 약물을 2시간 간격으로 먹어 병원 내에서 기다리며, 반응을 보기로 했어요. 입원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입원은 하지 않았으나 병원 내에서 기다리기가 조금 지루하긴 했어요,
원내 약국에서 처방약 받아 2시간 간격으로 먹었는데 아무 이상 반응이 없어서 의사 재진료 후 주말 동안 먹을 약 받아서 귀가했어요. 주말 동안 먹을 약도 먹어 봤는데 증상 없음. 2,3일 간격을 두고 다른 약들 Test 했는데도 증상 없으셔서 약물 알레르기 아닌 것으로 판단해 이후 진료는 보지 않았어요.
정말 허무한 약물알레르기 검사였어요.
약물알레르기가 없다니 안심하고 약을 처방받아 드실 수 있게 되었기에 이제는 조금 안심이에요.
다른 후기들 보니 바로 증상이 있을 때 갔어야 하는데, 저희 엄마는 지방에 계시다 보니 바로 진료를 못 보고 몇 년을 그냥 지내다 보니 알레르기가 없어진 건지 아니면 그때 약이 아닌 다른 것으로 인한 거였는지 판단이 되지 않아요.
병원은 증상이 있을 때 빠르게 확인하는 게 가장 좋다는 걸 이번에 또 깨닫게 되었어요.
약물 알레르기 검사 후기 <서울대학병원>
주차
초행길이어서 조금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는 주차 못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대학병원이 크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진료도 보고 방문으로 주차장이 많이 붐빌 것을 예상하고 갔고, 기다리면 자리 나겠지 하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렸어요.
주차하는데 5~10분 정도는 기다리는 했고요.
오전 진료 여서 인지 주차 못 할 정도는 아아 닌 거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옛날 건물이다 보니 주차가 막 편하지 않았으니 주차하시는데 참고하세요.
저는 대한외래에서 제일 가까운 '제1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약물 알레르기 서울대학병원 검사 후기였습니다.
서울대학병원
서울 종로구 대학로 101
진료 09:00~18:00
대표번호 1588-5700
'병원가는 수내이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헌혈 버스로 헌혈의 집 찾지 않고 헌혈하기 (0) | 2024.12.18 |
---|---|
피지낭종 수술 실비 보험 청구 후기 (0) | 2024.01.23 |
얼굴 피지낭종 제거 후기ㅡ안나오는 얼굴 피지 (0) | 2024.01.19 |